Skip to main content
none

박테리아와 바이러스

가장 일반적인 박테리아와 바이러스 및 그 확산 방식

박테리아와 바이러스는 일상 생활의 일부입니다. 우리는 미생물 또는 병원균으로도 알려진 수많은 세균과 함께 살아가고 있습니다. 그들이 항상 유해한 것은 아니지만, 일부 세균은 체내로 침입하여 질병과 감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 따라서, 세균은 어떤 방식으로 확산되고 그에 대응하여 어떻게 안전을 지켜야 할지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것은 도움이 됩니다. 데톨이 여러분의 건강과 청결 유지를 위해 어떤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.

가장 일반적인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는 무엇일까요? 

아마 식중독의 원인인 살모넬라균을 들어보셨을 겁니다.

가장 일반적인 바이러스 병원균 중의 하나인 라이노바이러스는 일반 감기 감염의 원인이 됩니다. 일반 세균과 그 확산 방식은 여기 를 참조하세요.

박테리아와 바이러스는 어떤 방식으로 확산될까요? 

박테리아는 습한 환경에서 잘 자라는 반면에 바이러스(특히 미세 병원균)는 복제를 위하여 살아있는 숙주(인간 및/또는 동물)가 필요합니다. 적합한 환경에 처하면 일부 세균은 빠르게 확산될 수 있습니다. 그 확산과 유해한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여러분이 데톨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.

박테리아는 가정에서 여러분이 자주 만지게 되는 여러가지 물체의 표면에서 발견될 수 있습니다. 주방 작업대, 문고리, 수도 꼭지, TV 리모컨 및 전화기가 그러한 예입니다. 가정 내 일부 구역, 특히 위생면에서 화장실은 박테리아의 온상지라 할 수 있습니다.

외출 중에 접촉한 박테리아가 집으로 옮겨올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.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는 오염된 표면과 접촉한 뒤에 옷이나 손에 묻을 수 있습니다. 우리는 이러한 불청객이 가정으로 들어오지 않기를 바랍니다.

박테리아는 사람 뿐 아니라 반려동물에도 기생하여 집 안으로 들어올 수 있습니다. 박테리아는 오염된 식음료, 사용한 휴지나, 기저귀, 그리고 빨랫감에서도 자랄 수 있습니다.

none

박테리아와 바이러스로부터 어떻게 자신을 지킬 수 있을까요?

중요한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.

  • 데톨 항균 핸드워시 로 20-30초 이상 손을 씻으세요. 손을 씻을 수 없다면, 세균 확산을 차단하기 위하여 데톨 액체 손 소독제 를 사용하세요.
  • 외출에서 돌아온 후, 화장실 사용 후, 음식 준비 전, 그리고 세균이 확산될 수 있는 오염된 기저귀나 휴지 또는 세탁물을 만진 경우에는, 언제나 손을 씻으세요. 여기 에서 올바른 손씻기 방법을 확인하세요.
  • 항균 표면 세정제로 표면을 자주 소독하세요.
  • 취사대 표면을 청결하고 소독된 상태로 유지하세요. 음식(특히, 생고기, 생선, 또는 달걀)을 준비한 뒤에는 사용한 표면을 항균 스프레이나 항균 물티슈로 소독하세요. 더러워진 주방 기구, 식기 및 그릇을 온수와 주방 세제로 닦으세요.
  • 세면대, 수도 꼭지, 변기와 같이 욕실 내 표면에 특히 주의하세요. 항균 스프레이를 사용하세요.
  • 가족 중에 환자가 있는 경우, 더욱 주의하세요. 환자가 휴지를 사용한 후 즉시 휴지통에 버리는지 확인하세요. 수건이나 주방 용품과 같은 가정 용품을 함께 사용하지 않도록 하세요. 환자가 있었던 공간을 99.9%의 박테리아를 박멸하는 표면세정 항균 물티슈로 소독하세요.
  •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는 커튼, 카펫, 겉옷 및 소파와 같은 부드러운 표면에서도 발견될 수 있습니다.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를 제거하기 위하여 표면이 부드러운 가구에 항균 스프레이를 사용하세요. 집 밖에서 뛰어 노는 아이가 있는 가정에 특히 유용합니다.

세균 확산 차단 방법에 대한 추가 정보는 당사 웹사이트의 제안(tips) 페이지를 참조하세요.

우리의  전문지식